본문 바로가기
성지순례

2021 올네이션스 목자의 기도원 성지순례 3

by 올네이션스 목자의 기도원 2021. 3. 12.

Allnations Online Pilgrimage

온라인 성지순례 3편


올네이션스 목자의 기도원 성도님들~

어제 일정 잘 마치시고, 호텔에서 조식도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의 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3DAY

지역: 카이로 - 암만

호텔 조식을 드시고, 카이로 국제공항으로 이동 후 출국수속을 밟고 '요르단 암만 국제공항'으로 도착하겠습니다.

오늘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의 일정​

▶ 매드바 성죠지 교회(로마시대의 성지 모자이크)

▶ 모세가 숨을 거둔 느보산(비스가산)-모세기념교회, 가나안 전경 조망

매드바 성죠지 교회

매드바 성조지 교회

교회 내부

기독교 도시로 번성하던 이곳은 7세기 중반, 현재의 요르단, 팔레스타인, 시리아에 까지 커다란 영향을 미쳤던

대규모 지진으로 인하여 도시가 파괴되어 1000년 이상을 폐허화된 곳으로 남아 있다가

1800년대 말 마다바에서 남쪽으로 80km지점에 위치한 케락이라는 도시에서 2000여명의 기독교인들이 집단으로 이곳으로 이주하면서 도시가 재건됩니다.

당시 아랍 전 지역을 지배하고 있던 오스만 터키는 이주민들에게 교회는

8세기경까지 이 도시에 많이 있던 교회 터를 찾아서 그 위에 짓도록 함으로써 비잔틴시대의 교회들이 발굴되게 되는데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1896년경에 발굴된 성 조지(St. George) 교회입니다.

 

이 교회 바닥에서는 550년에 만들어진 성서에 나오는 이스라엘 모자이크 지도가 발견되었는데 이 지도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성서 모자이크 지도로 유명합니다.

이 지도에는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중근동 지역의 성지와 주요 도시를 200여만 개 이상의 다양한 색상의 돌을 이용하여 16 x 6m짜리 지도를 제작하였는데 일부가 훼손되어 현재는 3분의 1 정도만 남아 있습니다.

지도의 가장 중심점인 위치에 예루살렘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사해, 요단강, 예수님 세례터, 아르논 강, 세렛강, 시내산, 나일강 등이 선명히 남아 있어 성서 고고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닌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totheholyland.tistory.com/53 [기독교 성지순례]

느보산 모세기념교회

모세 기념 교회

모세 선지자께서 돌아가신 계곡과 가나안 땅 조망

느보산은 요르단왕국 마다바 읍에서 북서쪽으로 약 10km 지점에 있는 산입니다.

해발 835m의 느보산은 출애굽 여정의 마지막 기착지입니다.

40년 동안의 광야에서의 방랑 생활을 청산하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셨던 가나안으로 들어가기 직전에 모세 선지자는 이곳에서 가나안 땅을 조망하고 소천하십니다. (민 21:20, 23장, 신 4:49)

이곳 골짜기에서 장례 절차가 이루어졌다고 전해지기는 하나,

지금까지 모세 선지자의 묘의 존재 여부는 알 수 없다고 합니다.

느보산 놋뱀 십자가

정원에 이탈리아 피렌체의 조각가 지오바니 판토니의 작품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 것은 모세가 시내광야에서 뱀에 물린 사람들을 살려내기 위해 만들었다는 놋뱀과, 인류 구원을 상징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복합시킨 의미 깊은 작품으로 모세를 거역했던 이스라엘 민족의 범죄를 인하여 불 뱀에 물려 죽은 사건의 상징물입니다.

비록 출애굽한 백성들을 광야에서 40년간 이끌었으나, 가나안땅에 들어가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오직 순종만하셨던 모세 선지자님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올네이션스 목자의 기도원 성도님들,

오늘 성지순례 일정 어떠셨나요?

성경상의 인물들과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올네이션스 온라인 성지순례는

4번에서 계속 됩니다!

-4편에 계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