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지순례

2021 올네이션스 목자의 기도원 성지순례 6

by 올네이션스 목자의 기도원 2021. 3. 12.

Allnations Online Pilgrimage

온라인 성지순례 6편

올네이션스 목자의 기도원 성도님들~

5일차 성지순례 일정 행복하셨나요?

오늘은 성지순례 6일차 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오늘은 상부 갈릴리 및 하부 갈릴리로 이동하여 갈릴리 유람선을 승선하는 일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6DAY

지역: 갈릴리

오늘의 일정​

▶ 여로보암의 제단터와 요단강의 수원지인 텔 단

▶ 베드로 신앙고백지 가이사랴 빌립보

▶ 가버나움

▶ 팔복교회, 타브가 오병이어 기적 기념 교회

▶ 갈릴리 유람선 승선

텔 단 국립공원

성도님들, 오늘의 첫 일정지는 '텔 단' 입니다.

텔은 '언덕'이라는 뜻으로, 이스라엘의 열 두 지파 중 단지파가 성읍으로 정한 곳입니다.

또한, 이 지역은 분열 왕국 시대에 북이스라엘 왕인 여로보암이 금송아지를 만들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여로보암은 솔로몬이 왕인 시절에 이집트로 정치적인 피신을 갔다가 솔로몬이 죽고 나서 다시 돌아오는데요, 솔로몬의 아들인 르호보암이 왕이 되자, 이에 반기를 들어 새로운 나라인 북 이스라엘의 왕으로 추대됩니다.

이후 산당을 짓고 우상숭배가 만연하게 되어 하나님의 진노를 일으키는 곳이 됩니다.

불법의 제단

성 문 옆 무너진 산당 터

텔 단은 요단강의 수원지이기도 한데요.

이 물이 흘러 요단강이 되고, 갈릴리 호수를 지나 사해까지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가이사랴 빌립보

27 예수와 제자들이 빌립보 가이사랴 여러 마을로 나가실새 길에서 제자들에게 물어 이르시되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28 제자들이 여짜와 이르되 세례 요한이라 하고 더러는 엘리야, 더러는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29 또 물으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하매

마가복음 8장 27~29절

성도님들 두번째 목적지는 '가이사랴 빌립보'입니다. 주님께서 이곳에서 제자들에게 위와 같이 물으셨던 곳입니다.

판신전이 있었던 동굴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은 화려한 이방 신전들이 모여있었고, 가까운 곳에는 파네아스라는 우상 숭배가 만연한 지역이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곳에서 복음을 전하시면서 많은 소리를 들으셔야 했습니다. 이 때 주님의 수제자 베드로가 중심의 고백을 합니다.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태복음 16장 16절

가버나움

가버나움 회당 @iloveisrael

가버나움은 예수님께서 나사렛을 떠나 주로 활동하신 곳입니다. 주님의 열 두 제자 중 베드로, 안드레, 야고보, 요한, 마태를 부르신 곳이기도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곳에서 많은 이적을 행하셨는데, 특히 백부장의 중풍병 걸린 하인, 베드로의 장보, 들것에 실려온 중풍병자, 그리고 왕의 신하의 아들을 치료하셨습니다.

가버나움은 로마 군대가 주둔하고 세관이 있는 큰 성읍이었으며, 교역과 산업이 번창하고, 큰 종교회당이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연자 맷돌

팔복교회, 오병이어 기적 교회

팔복 교회

팔복교회는 팔복 말씀과 마태복음 5~7장 누가복음 6장에 기록된 말씀을 설교한 것을 기념하여 세운 교회입니다.

오늘날 팔복산으로 믿어지는 장소는 갈릴리 호수 북서부 해안으로 가버나움과 게네사렛 사이에 위치하며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난 곳으로 전해지는 타브가에서 약 3km의 거리입니다.

오병이어 기적 교회

다음 목적지는 '오병이어 기적 교회'입니다.

주님께서 물고기 2마리와 떡 5개에 축복하사 5,000명 이상이 골고루 나누어 먹은 것을 기념한 장소입니다.

갈릴리 베드로 물고기 요리

갈릴리 호수

갈릴리 지역에 있는 큰 호수이며, 예루살렘으로부터 북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면은 바다보다 약 210m 정도 낮고, 어족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북쪽 헤르몬 산에서부터 불어오는 차고 건조한 바람과 남쪽 아라바에서부터 불어오는 뜨거운 바람이 만나 기상 변화가 심하고 광풍이 자주 일어 어부들에게는 큰 위험을 안겨주기도 하였습니다.

주님께서 갈릴리 바다를 잔잔케 하시고, 풍랑이 이는 물 위를 걸어오신 일은 이러한 지형적인 배경에서 정말 놀라운 권능이셨습니다.

사랑하는 올네이션스 성도님들,

주님께서 기도하셨던 갈릴리 호수를 마지막으로 오늘의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갈릴리 호수

-7편에 계속-

댓글